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7월03일 86번

[유통정보]
인터넷 마케팅 가격 전략의 유형에 대한 내용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 ① 저가화 전략 : 인터넷상에서 고객들이 제품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으므로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은배달비용을 포함하여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더욱 싼 가격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② 무료화 전략 : 인터넷 상에서 상당수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무료사이트를 사용하는 고객은 해당사이트에 접속할 때마다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보게 되며, 이러한 웹사이트의 광고는 수익원이 될 수 있다.
  • ③ 역가화전략 : 인터넷 마케팅환경에서는 고객중심적차원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전략이다.
  • ④ 유가화 전략 : 고객에게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만큼 부가적인 보너스나 포인트를 제공하는 극단적인형태의 가격전략이다.
  • 유료화 전략 : 기업은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독특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유료화 전략을 전개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옳지 않은 것은 "유가화 전략 : 고객에게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만큼 부가적인 보너스나 포인트를 제공하는 극단적인 형태의 가격전략이다." 이다. 유가화 전략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높여서 고객들이 더욱 높은 가치를 느끼도록 하는 전략이다. 따라서 부가적인 보너스나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은 유가화 전략이 아니라 다른 전략에 해당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